겨울왕국 2 영화줄거리 총정리

반응형

겨울왕국 2 영화줄거리 총정리. 2013년에 개봉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초토화시킨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이 돌아왔습니다. 여전히 우리의 귀에 ‘Let it go~’ 노래 소리가 잔잔히 울리는 그 영화가 시즌 2를 맞아 <겨울왕국 2>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1편은 영화의 스토리 라인 자체가 아주 탄탄하기도 했지만, 방금 말씀드린 타이틀곡이 정말 대히트를 쳤었죠. <겨울왕국 2> 영화도 우리에게 동심을 불러일으켜줄 것을 기대하며 줄거리와 OST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왕국 2> 예고편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독보적으로 받고 있는 <겨울왕국 2> 영화는 안나와 엘사가 겪는 어떤 모험 이야기를 그렸는지 또한 영화를 관람할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지까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왕국 2 사진1

겨울왕국 2 사진2


▩ 영화 줄거리 총정리 

 

<겨울왕국 2>

 

-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뮤지컬, 판타지, 모험

- 제작사 : 월드 디즈니

- 개봉일 : 11월 개봉 예정

 


겨울왕국 2 사진3

겨울왕국 2 사진4

겨울왕국 2 사진5



<겨울왕국 2> 영화의 주인공인 엘사와 안나는 어린시절에 아버지 아그나로부터 상당히 먼 북쪽의 땅에 존재하는 마법의 숲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이후 어느날 부터인가 엘사에게 어디선가 들리는 이상한 소리가 자신을 호출하는 소리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겨울왕국 2 사진6

겨울왕국 2 사진7

겨울왕국 2 사진8


<겨울왕국 2> 엘사의 동생 안나는 언니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언니가 이상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엘사는 그렇게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찾기위해 갖은 노력을 했지만, 계속해서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때부터 겨울왕국에 저주가 임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저주를 막기 위해 엘사와 안나는 무작정 북쪽의 땅 마법의 숲을 향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겨울왕국 2 사진9

겨울왕국 2 사진10

겨울왕국 2 사진11



 북쪽의 땅 마법의 숲 노불드라

 

엘사와 안나는 북쪽의 땅 마법의 숲에 도착했고, 그곳에 다양한 정령들이 살고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노불드라라는 유목민은 정령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겨울왕국 2> 영화 예고편에 보시면 북쪽의 땅에 존재하는 트롤의 장로가 엘사에게 옛이야기를 알려주며 엘사를 부르던 이상한 소리의 정체에 대해 한 걸음 더 알아가게 됩니다.

 

겨울왕국 2 사진12

겨울왕국 2 사진13

겨울왕국 2 사진14


여기에서 우리가 추측할 수 잇는 부분은 <겨울왕국 2> 주인공인 엘사와 안나의 어머니 곧 이두나가 노불드라 출신인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고편에서 보이는 정령들과 함께 신나게 놀고 있는 소녀가 바로 엘사의 어머니 이두나인 것이죠.

 

겨울왕국 2 사진15

겨울왕국 2 사진16

겨울왕국 2 사진17

겨울왕국 2 사진18



 숲의 정령들 

 

<겨울왕국 2> 영화에서 엘사는 자신을 부르던 이상한 소리가 들린 직후 특정한 문양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곧바로 그녀의 나라에 저주가 임했습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문양들은 4개의 돌기둥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각 문양들이 의미하는 것은 , , 바람, 땅을 뜻하며 영화에서 핵심적인 요소이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왕국 2 사진19


<겨울왕국 2> 물의 정령은 유니콘과 같이 그 자태가 멋있는 말의 형태를 한 녹크입니다. 물속에서 엘사는 녹크와 사투를 벌이지만, 결국 녹크와 엘사는 서로의 마음을 알게되어 화해하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엘사가 역경의 순간에 녹크는 그녀가 헤쳐나갈 수 있도록 길을 터줍니다.

 

겨울왕국 2 사진20

겨울왕국 2 사진21


<겨울왕국 2> 불의 정령인 브루니라는 귀여운 셀러맨더가 등장합니다. 예고편에 등장하는 작고 귀여운 동물인 핑크색 동물이 등장합니다. 바로 그 동물이 브루니입니다. 브루니는 불을 다스리는 귀여운 정령입니다.

 

겨울왕국 2 사진22


<겨울왕국 2> 땅의 정령은 여러분도 예상하시다시피 거대한 골렘으로 나타납니다. 평소에는 잠잠히 잠들어 있었지만, 예고편에 보시면 어떤 특정한 이유 때문에 골렘이 깨어나 엘사의 일행들을 거칠게 위협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겨울왕국 2 사진23

겨울왕국 2 사진24


<겨울왕국 2> 바람의 정령은 예고편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엘사의 나라에 저주가 임할 때 바람이 거칠게 불어 닥치는 것으로 보아 이것은 아마도 바람의 정령 소행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겨울왕국 2 사진25



 노불드라와 아렌델 

 

<겨울왕국 2> 영화의 유목민인 노불드라와 아렌델은 서로 교류하며 동맹관계를 맺고 평화롭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서로에 대해 오해하게 되고 이것은 눈덩이처럼 불어나 결국 전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령들은 그들의 전쟁으로 화가 치밀어 사람들이 마법의 숲에 다가올 수 없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겨울왕국 2 사진26

겨울왕국 2 사진27


<겨울왕국 2> 영화를 살펴보며 개인적인 생각으로 엘사의 아버지 아그나는 아렌델 출신이며, 어머니 이두나는 노불드라 사람으로 보여집니다. 그 둘의 만남은 엘사와 안나가 두 민족을 다시 화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겨울왕국 2 사진28

겨울왕국 2 사진29

▩ <겨울왕국 2> 대히트곡 OST 

 

겨울왕국을 상기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대히트곡이었던 ‘Let it go’ OST가 바로 떠오릅니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여전히 귀에 잔잔하게 그 희미한 음율이 오르곤 울리듯 들리는 것 같습니다.

 

겨울왕국 2 사진30


디즈니에서는 <겨울왕국 2>에서도 히트곡이 탄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In to the Unknown’ OST를 공개했습니다.숨겨진 세상을 의미하는 노래로 <겨울왕국 2> 영화의 스토리와 딱 맞는 노래 제목입니다.

 

겨울왕국 2 사진31

겨울왕국 2 사진32


이 외에도 다양한 노래가 있습니다. 겨울왕국 1편에서 안나의 “Do you wanna build a snowman?” 기억하십니까? <겨울왕국 2>에서도 안나의 솔로곡인 “The Next Right Thing”이 등장하며 이 노래는 차분하면서 안나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가 영화를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에 감동의 물결이 치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겨울왕국 2 사진33

겨울왕국 2 사진3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