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1. 모하비 더 마스터 베일을 벗다.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12년 동안 한결같은 모습을 지켜오던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습니다. 대형 SUV 이 차량이 도대체 언제 나오는지 궁금했을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8월에 다른 분들은 9월에 출시된다고 예상했었는데요.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은 814일에 최종 결의된 외장을 공개했고 9월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을 구매하시기 전에 이 차량의 최신 디자인과 모하비만의 옵션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SUV 디젤 6기통을 장착한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디젤 4기통과 6기통 엔진의 차이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


2. 모하비 더 마스터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출시소식으로 대형 SUV 시장은 무한경쟁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가장 먼저 출시되어 독보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던 펠리세이드는 이제 긴장을 해야겠네요. 이어서 제네시스의 야심작이자 끝없는 도전인 GV80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형 SUV 시장에서 웃는 자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네요.

 

모하비 더 마스터 3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은 서두에서 언급했듯, 12년 동안 동일한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동안 묵은 떼를 벗기라도 하듯 12년 만에 진행하는 페이스리프트는 말이 페이스리프트이지 신차 출시와 같은 개념인 풀체인지급으로 완벽히 새로운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4


어떤 차량이든 시선이 가장 집중되는 곳은 해당 차량의 전면부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전면부가 처음 공개될 때, 보는 이로 하여금 두 눈을 의심케 했습니다. 지금까지 보아왔던 다른 차량들의 모습과는 너무나도 다른 모습이었기 때문이죠.

 

모하비 더 마스터 5


셀토스의 경우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한 라인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을 연출하긴 했지만,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과 같이 그릴 안에 헤드라이트가 있는 일체형 그릴은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독특한 디자인이기에 많은 분들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형 SUV의 웅장함은 그릴의 크기에서 좌우되기 때문에 헤드라이트 부분까지 그릴을 확대시킴으로써 그 웅장함을 부각시켰다고 봅니다. 과감한 도전이자 색다른 도전인 일체형 그릴 디자인은 다른 차량은 소화시키지 못해도,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이라 소화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디자인이라 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6

모하비 더 마스터 7

모하비 더 마스터 8


측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웅장함을 내세우는 대형 SUV 차량이기에 측면부에서 눈길이 가는 부분은 휠의 크기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은 22인치 휠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출시가 되고 보니 18인치 휠을 장착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크기에 비해서는 형편없이 작은 휠이죠. 당연히 옵션항목으로 20인치 휠로 확대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22인치에서 20인치 휠로 크기가 줄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9

모하비 더 마스터 10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후미를 안내하겠습니다. 요즘 차량은 모두 레터링을 중앙에 넣고, 그 좌우를 리어램프로 포인트를 줍니다. 전면부 그릴이의 형태가 수직이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리어램프 역시 수직 형태를 취함으로써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1

모하비 더 마스터 12


3. 모하비 더 마스터 내부를 살펴보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실내디자인은 외관디자인만큼이나 실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마치 화장을 하기 전과 후의 모습이 전혀 다른 여인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차량의 이름을 말하지 않고 실내디자인 사진만 보여준다면, 이 차량이 모하비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페이스리프트하기 전 구형 모하비의 사진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3


12년 동안 쾨쾨하게 묵어있던 모하비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특히, 실내 디자인의 꽃 센터페시아가 환골탈태했습니다. 심지어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이 K7보다 고급스럽다는 말까지 나옵니다. 우드와 메탈의 감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실내 디자인을 보면, 기아자동차가 이번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단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4


12년 동안 변화가 없다보니 모하비의 계기판 역시 12년 전 아날로그 계기판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계기판에 사각지대를 모니터링 해주기까지 하는 최첨단의 시대에 아직도 아날로그 계기판이라니 모하비가 화석소리를 듣는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이랬던 구식 차량이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으로 바뀌면서 K9과 동일한 계기판과 조그셔틀이 적용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5

모하비 더 마스터 16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옵션을 살펴볼 때, 최신 차량의 안전 기능 및 편의 기능은 모두 갖추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자율 주행, HUD, 빌트인캠, 나파가죽, 스웨이드 내장재, 퀄팅패턴,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2019년 현재 장착할 수 있는 모든 최신 옵션 기능들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7

모하비 더 마스터 18


열거한 옵션들 중 몇 개만 보아도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옵션이 얼마나 다양한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와 K9와 같이 고급 세단에서만 장착되었던 나파가죽과 퀄팅 패턴, 그리고 가장 최신 차량인 소나타 DN8에서나 볼 수 있는 빌트인캠, 마지막으로 GV80에서 선보일 반자율 주행 기능 등이 모두 집약되어 있습니다. 옵션 기능에서는 진짜 남부러울 것 없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19


어디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데, 디스플레이까지 완벽합니다. SUV계의 샛별처럼 등장한 셀토스는 10.25인치라는 큰 디스플레이를 장착함으로써 많은 분들의 호감을 이끌어냈는데,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은 그보다 훨씬 큰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시켰습니다. 대형 화면이다보니 3분할 모드로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능과 DMB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여러분의 선호대로 한 화면에 분할하여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0


이 차량의 변화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2열의 레그룸 공간에 신경을 썼습니다. 기존 모하비의 레그룸이 다소 불편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레그룸의 공간을 더 확보했습니다. 또한 2열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센터콘솔과 2개의 USB 포트를 추가 장착한 모습까지 보여주어 소비자들의 불편함에 세심하게 귀기울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1


기아자동차가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에 얼마나 많은 애정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변화시켰는지 여실히 알 수 있는 결정적인 부분이 또 하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이는 12년 만의 변화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어느정도 감안할 수 있는 변화였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차량의 스마트키까지 신경 썼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정말 작은 것 하나조차 놓치지 않고 구매자들의 필요에 부응하고자 부단히 노력한 기아자동차의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2


4. 모하비 더 마스터 6기통의 장점과 가격


서두에서 언급했듯 디젤 6기통 엔진을 장착한 SUV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이 독보적입니다. 그렇다면, 왜 많은 분들이 굳이 4기통보다 6기통 엔진을 더 선호할까요? 도대체 6기통 엔진의 장점은 무엇이길래 6기통 엔진 때문에라도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을 구매해야겠다는 소리를 할까요?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3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6기통 엔진의 장점을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내연기관 엔진은 연료가 폭발할 때, 발생하는 폭발 에너지를 구동 에너지로 바꿔주는 원리입니다. 예를 들어, 무거운 짐을 든다고 했을 때, 4명이 드는 것보다 6명이 드는 것이 훨씬 힘이 덜 들겠죠? 마찬가지입니다. ‘720’이란 힘을 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 각 실린더에 할당되는 힘의 크기가 다릅니다. 4기통 엔진의 실린더 한 개에는 180이란 힘이 할당되고, 6기통 엔진 실린더 한 개에는 120이란 힘이 할당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4


환언하자면, 4기통과 6기통 엔진에서 출력되는 총에너지 값은 동일합니다. 다만 4기통 엔진은 더 큰 힘이 할당되기에 더 큰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 반면, 6기통 엔진에는 그보다 작은 힘이 할당 되기에 훨씬 작은 소음과 진동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곧 승차감과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에 탑승해보면 SUV에 탄 것 같은 느낌이 전혀 안 듭니다. 휘발유 차량과 흡사한 진동밖에 안 느껴지죠.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은 6기통 엔진으로 말미암아 다른 대형 SUV가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25



마지막으로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의 가격에 대해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모하비의 가격은 4,432~4,869만 원으로 페이스리프트 진행 시 가격이 인상된다는 것은 기정 사실입니다. 그러나, 경쟁차량인 팰리세이드가 3,475~4,408만 원으로 훨씬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에 5천만 원대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CA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K5 풀체인지 가격공개  (0) 2019.08.21
베뉴 가격과 특징 소개  (1) 2019.08.15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0) 2019.08.15
테슬라 모델3 실사용 후기  (0) 2019.08.13
새로운 모하비 마스터피스 출시  (2) 2019.08.13
가격공개 GV80 드디어 출시임박  (0) 2019.08.0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