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그랜저 출시

신형그랜저 출시되다


신형그랜저 출시. 2019년은 그랜저가 출시된 지 딱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랜저는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효자상품으로 옛날에는 사장님 차에서 아빠차로 그리고 국민차로 거듭나는 과정을 통해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효자 상품입니다. 현대그룹 입장에서는 그랜저에 남다른 애정을 가질 수밖에 없고, 그 애정은 신형그랜저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신형그랜저 사전 계약일을 맞이하여 여러분께 차량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신형그랜저 1


▶ 신형그랜저 출시

 

많은 분들께서 신형그랜저를 기대하고 있지만, 한 가지 우려되는 점도 있긴 합니다. 그랜저IG가 출시된 지 2년 만에 신형그랜저가 진행된다는 것은 시기상조이기 때문입니다. 부분변경을 할지라도 적어도 3년은 기다려야 수지타산이 맞는데, 2년 만에 전격적인 신형그랜저를 출시한다면 이전 그랜저 구매자의 원성이 상당할테니 말입니다.

 

신형그랜저 2


불 보듯 뻔한 상황이 예상 됨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가 신형그랜저를 속행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경쟁차량인 K7 프리미어를 견제하기 위함이죠. 현대자동차는 원래 신형그랜저를 내년 초에 출시할 것으로 계획했으나, K7의 사전계약이 10일 만에 1만대가 넘는 대대적인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하니 현대자동차가 위협을 느낀 것 같습니다.


신형그랜저 3

신형그랜저 4


▶ 신형그랜저 외부디자인


위에서 언급했듯 K7 프리미어의 인기를 따라잡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초강수를 두었습니다. 분명 부분변경인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실상은 풀체인지와 같은 외형의 변화입니다. 그래서 신형그랜저가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신형그랜저 5


오늘 보고 온 그랜저 외관디자인입니다. 첫 이미지는 마치 우주선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신형그랜저의 전면부 모습은 전면그릴부터 헤드램프까지 구분선 없이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지는 느낌이 지금까지 보아오던 차량의 디자인과는 너무 달라 우주선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최근 소나타 풀체인지의 디자인이 그러했듯 상당한 충격을 주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신형그랜저 6


이상엽 디자인 전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한때 다른 브랜드가 BMW의 전매특허 디자인인 엔젤 아이를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할 수 없었던 것처럼 신형 그랜저의 히든 라이팅은 현대자동차만의 전매특허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말은 헤드램프와 그릴 그리고 범퍼까지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오직 현대자동차만의 전매특허로 현대자동차만 할 수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신형그랜저 7


실제로 신형그랜저의 그릴과 범퍼 그리고 헤드램프의 기술은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낭만적으로 보여지는 전면부는 시동을 끄면 하나의 그릴이 되는 모습이 충격적이었습니다.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면 노란색으로 5개의 DRL 4개가 켜지는 모습 또한 확실히 현대자동차가 미래형 자동차를 추구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하는 계기였습니다.

 

신형그랜저 8


계속 언급되는 부분으로 신형 그랜저 차량에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는 모든 디자인 요소를 하나로 구성했다는 것입니다. 보닛과 범퍼 그리고 헤드램프까지 하나로 연결되다보니 어떻게 보닛을 열어야할지 난감할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하나의 일치감을 준 것입니다.

 


▶ 신형그랜저 후면부

 

다음은 신형그랜저 후면부의 달라진 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형 그랜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바로 후면 디자인입니다. 이전 그랜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지금까지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강조했다면, 신형그랜저는 날렵하고 강직한 모습을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한마디로 신형그랜저가 더 세련되었다는 것입니다.

 

신형그랜저 9신형그랜저 10

후면에서 찍은 전체적인 신형그랜저 후면 샷을 보면, 길게 쭉 뻗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신형그랜저의 디자인이 세단과 중형의 경계선 상에 있는듯하여 너무 좋습니다. 너무 중후한 느낌을 치우쳐 무거운 느낌이 들지도 않고 그렇다고 가볍게만 보이지 않는 세련미가 제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신형그랜저 11신형그랜저 12


신형 그랜저 후면 사진을 보면 좌우를 가로지르는 리어램프가 하나로 이어져 스포츠카의 후면을 보는듯한 느낌입니다. 이 역시 소나타 풀체인지 차량에서 보는 것과 같이 현대자동차는 모든 램프를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신형그랜저 13


▶ 신형그랜저 실내공간

 

신형그랜저의 가장 큰 특징은 충분한 실내공간을 확보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실내공간에 큰 영향을 미치는 휠베이스의 크기가 쏘나타와 별반 다르지 않아 많은 분들의 불만이 있었습니다.

 

신형그랜저 14

신형그랜저 15


신형그랜저는 이러한 단점을 확실히 보완했습니다. 이전모델 휠베이스는 2845mmK72855mm에 비해 10mm가 작았지만, 신형그랜저는 휠베이스를 확장하여 K7과 동일한 휠베이스로 제작했으며, 전장역시 4930mm에서 4995mm으로 확대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조치는 확실히 신형그랜저가 K7을 의식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결과입니다.

 

 

신형그랜저 16

신형그랜저 17신형그랜저 18

신형그랜저 19


▶ 신형그랜저 실내 디자인


신형그랜저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핸들에서는 제네시스 G70의 향기가 솔솔 풍기는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만의 고유 기능인 공조시스템 개선을 쏘나타에 장착시키더니 외부 디자인마저도 조금씩 모방하는 듯합니다.

 

신형그랜저 20신형그랜저 21
신형그랜저 22신형그랜저 23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신형그랜저 실내디자인은 칭찬할만 합니다. 쏘나타에 최초 적용했던 버튼식 변속기를 장착했으며 실내 대부분을 가죽으로 뒤덮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 욕을 먹었던 내비게이션 옆 아날로그 시계를 탈착했고 계기판에서부터 센터페시아를 거쳐 수평으로 이어지는 공조기가 특징입니다.


신형그랜저 24신형그랜저 25

신형그랜저 26


신형그랜저 컬러


신형그랜저 컬러는 이전 모델보다 다양해졌습니다. 그 전에는 4가지 컬러밖에 존재하지 않았지만, 8가지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추가된 컬러는 보는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그로잉 실버와 블랙 포레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옥스포트 블루어 시머링 실버 그리고 햄톤 그레이가 추가 되었습니다.

 

신형그랜저 27

신형그랜저 28


신형그랜저 가격

 

▶ 가솔린 2.5

 

- 프리미엄 : 3,294 ~ 3,344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 : 3,368 ~3,418만원

- 익스클루시브 : 3,618 ~ 3,731만원

 

(3.3 가솔린엔진 선택하시면, 284만원 추가)

 

▶ 하이브리드

 

- 프리미엄 : 3,812 ~ 3,862만원

- 익스클루시브 : 4,155 ~ 4,205만원

 

▶ LPi 3.0

 

- 프리미엄 : 3,328 ~3,378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 : 3,402 ~ 3,452만원

- 익스클루시브 : 3,716 ~ 3,766만원

 

결과적으로 K7과 신형그랜저 두 차량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두 차량간의 경쟁을 통해 소비자들은 더 넓은 선택의 폭을 가질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되니 행복한 비명을 지를 뿐입니다.

 

신형그랜저 29

신형그랜저 30


K730년 전통의 그랜저의 벽을 넘어보고자 획기적인 변화를 추구했지만, 아직까지는 그랜저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현대자동차는 신형그랜저 카드를 내놓았으니 그랜저의 압승은 불보듯뻔할 것입니다. 신행그랜저 모델은 11월 중순에 정식 런칭할 예정이며, 일반인에게 인도되는 것은 12월 중순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A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A6 구매이유 4가지  (0) 2019.11.20
K5 신형 출시  (0) 2019.11.05
신형그랜저 출시  (0) 2019.11.04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0) 2019.10.27
제네시스 GV80 생산라인 근무자의 최신정보  (1) 2019.10.02
2020 현대 포터2 가격 총정리  (0) 2019.09.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