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가격 드디어 발표하다.

1. 콜로라도 사전계약을 실시하다


콜로라도 가격 드디어 발표하다. 한국 지엠 자동차는 콜로라도 모델을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은 미국 지엠의 대표적인 픽업트럭으로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한 콜로라도 모델만의 뛰어난 성능, 편의성과 실용성을 갖춘 게 장점입니다.


콜로라도 1


쉐보레 픽업트럭 100년의 기구한 역사답게 콜로라도 모델은 내구성이 검증되었습니다. 픽업트럭은 자동차와 달리 내구성이 매우 중요한데, 이 점에서 콜로라도 모델만큼 뛰어난 차량은 없습니다. 국내에 존재하는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과 비교해도 단연 압도적입니다.


콜로라도 2


많은 분들께서 미국 지엠 자동차의 대표주자 픽업트럭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콜로라도 모델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에게 콜로라도 모델의 디자인, 다양한 기능과 제원 그리고 가격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콜로라도 3



2. 콜로라도 디자인

 

콜로라도 모델의 전면부는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SUV들은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대형그릴과 FULL LED 4구 헤드라이트 등을 장착했다면, 콜로라도 모델은 아메리칸의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굴곡보다는 직각의 형태를 사용함으로써 픽업트럭의 강인한 힘을 나타낸 것이죠.


콜로라도 4

콜로라도 5


강인함을 추구한 전면부와 높이 솟아오른 후면부 그리고 후드라인은 구매자의 시선을 휠에 집중케 합니다. 콜로라도 모델의 휠은 17인치로 실버 알로이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그리고 픽업트럭의 꽃인 올 터레인 타이어라는 타이어를 장착함으로써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한 힘을 내는 특수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콜로라도 6


참고로 콜로라도 모델의 전고가 상당히 높다보니 여성분들께서는 승하차하시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이들이나 여성들에게 부담스러운 차량의 높이죠. 그래서 콜로라도 모델을 패밀리카로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사이드 스텝을 옵션으로 추가 구매하셔야 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사이드 스텝이 없다면, 승하차 때마다 사타구니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콜로라도 7


콜로라도 모델의 컬러는 아래 그림과 같이 6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케이준 레드, 키네틱 블루, 블랙, 서밋 화이트, 실버, 쉐도우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이 준비되어있으니, 구매자들의 선호에 맞게 색상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콜로라도 8


콜로라도 모델의 실내 디자인은 기아와 현대자동차처럼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이것은 쉐보레 고유 철학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좋아보이는 모델을 만들기보다, 좋은 모델을 만들겠다라는 신념하에 디자인보다 모델의 파워트레인과 프레임에 집중했습니다.


콜로라도 9


센터페시아를 보시면 정말 깔끔합니다. 콜로라도 모델의 덩치와는 어울리지 않게 조그마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공조장치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좌측부터 트레일러, 자세제어장치, 적재함 서치라이트, 주차보조 장치 등의 기능들로 픽업 트럭’이란 명칭에 맞게 그 목적을 픽업트럭에 맞춘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말 아쉬운 것은 열선시트는 구비되어 있으나 통풍시트가 없다는 것은 여름에 상당히 불편할 듯 합니다.


콜로라도 10

콜로라도 11


계기판 역시 기아와 현대자동차의 최첨단 디스플레이와는 달리 아날로그 계기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측부터 속도계, 수온, 연료게이지, RPM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트럭에 많은 것을 바라는 것 자체가 욕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한결 나아질 것입니다.


콜로라도 12


콜로라도 모델의 2열 좌석을 살펴보겠습니다. 편안한 착좌감을 위해 평평한 레그룸과 함께 USB 2구가 있다는 것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2열의 탑승자를 위한 배려가 너무 형편없습니다. 2열을 위한 에어컨 통풍구는 없습니다. 심지어 2열의 레그룸 공간은 상당히 좁고 등받이 각도까지 조절되지 않습니다. 승하차시에도 B필러에 발이 걸릴 정도로 레그룸은 너무 좁습니다.


콜로라도 13

콜로라도 14콜로라도 15


콜로라도 모델을 캠핑용 픽업트럭으로 구매하려는 분들에게는 아무문제가 없겠지만, 패밀리카로 사용하려는 분들께서는 2열의 탑승자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것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콜로라도 모델은 2열 탑승자에 대한 조속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콜로라도 16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콜로라도 모델은 픽업트럭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함이 있어도 보완이 되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짐을 탑재할 수 있게끔 준비된 적재함 램프, 적재함을 백미러로 볼 수 있는 개방형 뒷유리, 2열 시트 아래 각종 공구를 적재할 수 있는 비밀 수납공간,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 등 많은 부분의 기능들이 픽업 트럭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콜로라도 17


이뿐만이 아닙니다. 콜로라도 모델의 장점은 더 있습니다. 차량과 트레일러가 동시에 브레이크가 되도록 하는 트레일러 브레이크 통합 시스템,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시스템, 트레일러와 콜로라도 모델을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어 뷰 카메라 시스템, 트레일러 연결 시 트레일러가 장애물로 인식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후진 시 경고음이 울리지 않도록하는 기능 등 캠핑 용도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콜로라도 18


3. 콜로라도 다양한 기능들

 

픽업 트럭에 초점이 맞춰진 콜로라도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노면의 상태에 따라 4륜과 2륜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부드러운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자가 설정을 수정하면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4륜과 2륜을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콜로라도 19


콜로라도 모델의 경우 오프로드를 주행할 일이 다반사입니다. 그래서 디퍼렌셜 잠금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설명드리자면, 차량의 한쪽 바퀴가 진흙이나 얼음과 같은 험로에 빠져 바퀴가 헛돌아 주행하지 못하는 경우 작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디퍼렌셜 잠금장치기능으로 양쪽 바퀴가 동일한 속도로 회전하여 험로를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콜로라도 20


험로와 오프로드를 주행하다보면 도로 위만 주행하는 자동차들보다 훨씬 빨리 부식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콜로라도 모델은 쉐보레에서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오프로드 픽업의 기술인 듀라 라이프 브레이크 로터를 장착했습니다. 이는 부식을 방지하는 특수코팅기술로 그 수명을 두 배로 길게 만든다고 합니다.


콜로라도 21

콜로라도 22


트레일러를 견착하여 주행할 경우 좌우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중에 따라 변속 패턴을 조정하는 토우/홀 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각 위치별 하중에 맞게 변속 패턴을 맞춰 원활한 주행이 가능토록 만듭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최대 3,200kg까지 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콜로라도 23


4. 콜로라도 제원 및 가격

 

콜로라도 모델의 전장은 5,403mm, 전폭 1,887mm, 전고 1,796mm, 휠베이스 3,259mm로 중형 픽업 트럭입니다. 픽업트럭의 생명인 적재공간의 크기는 1,170L입니다.


콜로라도 24


콜로라도 모델의 파워트레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파워트레인은 6기통 3.6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대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라는 엄청난 힘을 자랑합니다.


콜로라도 25


콜로라도 모델의 연비는 미국 환경 보호청에 의하면 2륜 기준일 때, 도심연비 7.2km/l이며 고속 연비는 약 10.6km/l입니다. 6기통 엔진답게 연비의 효율은 떨어지나 그만큼 강력한 힘을 요구하는 픽업 트럭답게 엄청난 힘을 자랑합니다. 이 차량은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TREME 3,855만 원, EXTREME 4WD-4,135만 원, EXTREME-X 4,265만 원입니다.


콜로라도 26


마지막으로 콜로라도 모델은 미국에서 14만대나 팔리며 큰 인기를 누렸지만, 한국에서도 동일하게 성공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패밀리카로는 부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쉐보레 측에서 2열에 대한 문제점을 민감하게 반응하여 수정 보완한다면, 콜로라도 모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합니다.





 

트래버스 가격 제원 전격공개

1. 트래버스 한국 땅을 밟다. 트래버스 가격 제원 전격공개. 운전자가 마음먹은 곳이 그 어디든 편하게 데려다 줄 수 있는 튼튼한 엔진과 포장도로 비포장도로를 가리지 않는 부드러운 승차감, 대형 SUV이지만 중..

happytables.tistory.com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1. 모하비 더 마스터 베일을 벗다.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12년 동안 한결같은 모습을 지켜오던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습니다. 대형 SUV 이 차량이 도대체 언제 나오는지 궁금했을 것입..

happytables.tistory.com

 

 

테슬라 모델3 실사용 후기

1. 테슬라 모델3 드디어 출시되다 테슬라 모델3 실사용 후기. 테슬라는 8월 13일에 테슬라 모델3 차량을 국내에 정식 출범했습니다. 테슬라의 3번째 모델인 이 차량은 순식간에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고 많은 분들..

happytables.tistory.com

 

 

가격공개 GV80 드디어 출시임박

1. GV80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가격공개 GV80 드디어 출시임박. GV80 기다리시는 여러분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제네시스도 드디어 SUV 모델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G70, G80, G90이 제네시스를 이끌..

happytable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