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풀체인지 가격공개

1. K5 풀체인지 공개되다

 

K5 풀체인지 가격공개. 최근 기아자동차가 분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소형 SUV 셀토스의 흥행에 이어 K7 페이스리프트를 곧바로 진행했고, 이어서 K시리즈의 대표주자 K5 풀체인지를 계획하고 있기때문이죠.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차들을 보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정말 물 오른 디자인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K5 풀체인지 모델을 기대 만듭니다.

 

K5 풀체인지 1



셀토스는 소형 SUV 차량 중 코나, 베뉴 등을 모두 이기고 기아자동차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는 가운데, K5 풀체인지 모델은 쏘나타 DN8의 풀체인지를 제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쏘나타 풀체인지를 포스팅할 당시, 쏘나타의 편의 기능이 정말 획기적이었습니다. K5 풀체인지 모델 역시 쏘나타 DN8을 제치려면 그에 걸맞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야하기에 K5 풀체인지 모델이 기대됩니다.

 

K5 풀체인지 2


그래서 K5 풀체인지 모델의 3세대 DL3출시일정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한 K5 풀체인지 예상도를 보시면 절로 감탄이 나올 정도로 이뻤습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K5 풀체인지 3


2. K5 풀체인지 출시 일자

 

하단의 사진을 보시면, K5 풀체인지 모델은 20194분기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올해 안에 기아자동차의 대표 주자인 신형 K5 풀체인지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야기죠. 라이벌인 쏘나타의 신형 모델 공개 때문에 출시 일정을 앞당길 수도 있다는 예상이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11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4

K5 풀체인지 5


그 이유는 하단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위장막을 보시면 그 차량의 출시일이 언제인지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일짜에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위장막이 조금씩 얇아지고, 노출부위 역시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의 위장막이 조금씩 얇아지는 추세이기에 전문가들은 그 시점을 조금 앞당긴 것이죠.

 

K5 풀체인지 6


3. K5 풀체인지 디자인

 

아직까지는 위장막이 두껍고, 노출부위도 적기 때문에 K5 풀체인지 차량의 디테일한 디자인을 낱낱이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단언할 수 있는 것은 쏘나타 차량보다 확실히 날렵한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 때문에 K5 풀체인지 모델은 보통 20~30대에게 인기가 있고, 쏘나타는 40~50대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7


아래 사진을 보시면, 위장막 사진이 K5 풀체인지 모델이고 빨간색 차량은 스팅어입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이 후륜 기반인 스팅어와 같이 완벽한 쿠페형 디자인을 구축할 수는 없지만, 스팅어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형성했습니다. 전체적인 외관이 스포츠카와 같이 날렵해진 모습입니다.

 

K5 풀체인지 8

K5 풀체인지 9


외형만 스팅어와 비슷해진 것이 아닙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의 스파이샷을 보면 차량의 높이인 전고가 확실히 낮아졌고, 차량의 길이인 전장이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엔진룸의 높이 역시 낮아졌습니다. 차량의 후면부에 위치한 C필러의 라인은 전면에서부터 후면부에 이르기까지 한 라인으로 이어져, 쿠페형 디자인을 완성하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잠시 후에 조금 더 다뤄보겠습니다.

 

K5 풀체인지 10


K5 풀체인지 모델의 앞범퍼 양쪽에 위치한 공기흡입구는 스팅어의 공기 흡입구 디자인과 매우 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을 볼 때마다 과장을 많이 하면 마치 F-35 전투기 공기제어장치와 흡사하다고 느껴집니다. 전투기 디자인처럼 K5 풀체인지 모델 전면부가 멋있다는 것이죠.

 

K5 풀체인지 11


그릴은 가로의 형식입니다. 세로형식의 그릴은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가로형식의 그릴은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줍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은 가로 그릴을 택했으며, 그릴에 장착되었던 레이더를 하단 범퍼 아래에 위치시켰음을 알 수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12


헤드램프를 보면 최근 트렌드에 맞게 4Full LED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K5 풀체인지 모델의 트림 범위가 다양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을 때, 모든 트림에 LED 램프를 적용하기보다 트림에 따라 차등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말은 하위 트림에서는 LED램프가 아닌 할로겐 램프를 적용함을 의미합니다.

 

K5 풀체인지 13

K5 풀체인지 14


K5 풀체인지 모델 측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직선 형태의 보닛 라인을 K5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변경했습니다. 보닛에 음각을 주어 더욱 슬림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이러한 부분이 차량의 젊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K5 풀체인지 15


K5 풀체인지 모델 사이드 미러 위치가 변경됐습니다. 기존 모델은 삼각형 패널에 장착되었으나, 사이드 미러 위치를 도어에 장착함으로써 스팅어와 동일한 디자인을 구축했습니다.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츠한 성향을 강화시키기 위함입니다. 물론 시야각도 그전보다 더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16


K5 풀체인지 모델의 후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후면부는 위장막으로 꼼꼼히 가려져 있어 예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K3K7의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상기해보면 쉽게 답이 나옵니다. K시리즈 모델들은 수직으로 이어지는 테일램프와 면발광 램프가 사용된 것으로 보아 K5 풀체인지 모델 역시 동일한 모습을 취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K5 풀체인지 17

K5 풀체인지 18

K5 풀체인지 19

K5 풀체인지 20


4. K5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그동안 쏘나타와 K5 모델은 유사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므로 K5 풀체인지 모델 역시 쏘나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1.6 TGDI 엔진, 2.0 스마트 스트림 엔진, 2.0 하이브리드, 2.0 LPI 엔진, 2.5T 세타3 엔진(GT 전용)’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K5 풀체인지 21


2.0 GDI 엔진을 다운그레이드한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구동계의 동력 성능보다 가격에 초점을 맞춘 구매자들을 위한 엔진입니다. 이에 반해, 구동 능력에 초점을 맞춘 분들을 위해 별도의 트림을 제작했으니 GT 트림 모델입니다.

 

K5 풀체인지 22


또한, K5 풀체인지 모델에는 중형차 최초로 AWD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AWD 시스템은 효율적인 구동력을 배분함으로써 주행성능을 높이고, 연비 개선에 이바지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K5 풀체인지 모든 트림에 적용될지 상위트림에만 장착 될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K5 풀체인지 23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 관계자 말에 의하면, K5 풀체인지 모델의 정확한 가격을 공개할 순 없으나 최대한 가격 상승 없이 그대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CA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로라도 가격 드디어 발표하다.  (0) 2019.08.27
트래버스 가격 제원 전격공개  (0) 2019.08.23
K5 풀체인지 가격공개  (0) 2019.08.21
베뉴 가격과 특징 소개  (1) 2019.08.15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0) 2019.08.15
테슬라 모델3 실사용 후기  (0) 2019.08.1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